인사말
공동모금회는
사랑의열매 소개
경기지회 소개
- 경기지회 소개
- 조직도
걸어온 길
찾아오시는 길
지회소개 나누는 기쁨, 희망과 행복 -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소개합니다.
 
● 발자취
1997년 3월, 정부에서 주도해 오던 이웃돕기 성금업무를 민간단체로 이양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하며, '사회복지공동모금법'이 국회에 통과되었습니다.

그 이후, 1998년 4월 이웃돕기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동년 7월에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법인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발족하여 민간복지체계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.

그러다 1999년 4월, 각 시·도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중앙 및 지역의 모금회를 단일조직으로 묶는 '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'이 국회에서 통과되었고, 이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경기도공동모금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(통칭,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)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.

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03년 10월, 광범위한 경기도의 지리적 특색을 반영해 모금회 17개 지회 중 최초로 별도의 사무소(북부사무소)를 신설하여, 지역 특성에 맞는 모금과 배분업무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기하였습니다.

상대적으로 중앙매스컴을 활용한 홍보여건이 불리한데도,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'사랑의 열매달기 운동', '고속도로톨게이트 모금', '사랑의 지로모금', '외화동전 모으기' 등 다양한 모금방법을 활용해 출범 첫해 7억 원의 모금액을 달성하였고, 2012년에 292억 원, 2013년에 343억 원, 그리고 2014년에 407억 원의 모금성과(특별성금 제외)를 거두며,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.

이 모든 것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경기도 관내 기업, 단체, 그리고 무엇보다도 경기도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.

나눔으로 함께 웃는 행복한 경기
여러분의 정성으로 모인 값진 성금 및 물품은 학계, 시민단체, 종교단체 등의 사회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매년 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는 시설·기관과 저소득층, 시설보호자, 결식아동, 장애인, 소년소녀가장, 무의탁노인, 난치병 환자 등 도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여러분의 나눔과 사랑을 모아, 경기도의 그늘진 곳을 밝게 비추어 '나눔으로 함께 웃는 행복한 경기'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